Contact Information
ChatGPT의 기묘한 버그: ‘David Mayer’라는 이름을 거부하다

ⓒ 뉴스1

최근 ChatGPT가 특정 이름을 발음하지 못하는 기이한 버그가 발견되어 화제다. 문제의 이름은 바로 ‘David Mayer’. 여러 사용자들이 ChatGPT에게 이 이름을 말해달라고 요청했지만, ChatGPT는 ‘응답을 생성할 수 없습니다’라는 메시지만 반복했다.

이 문제는 사용자 Justine Moore가 X(옛 트위터)에 스크린샷과 함께 처음 제기했다. Moore는 ChatGPT가 ‘David Mayer’라는 이름을 거부하는 이유를 알 수 없다며, 수수께끼나 속임수 등 다양한 시도에도 불구하고 실패했다고 밝혔다. 심지어 자신의 이름을 ‘David Mayer’로 바꾸는 시도까지 했지만, 결과는 같았다.

Reddit 사용자들도 동일한 현상을 경험했다고 보고했다. 이름을 나누어 말하거나, 띄어쓰기를 다르게 하거나, 퍼즐 형식으로 질문하는 등 다양한 방법을 시도했지만, ChatGPT는 항상 응답을 거부하고 채팅을 종료했다. 인도의 뉴스 매체 ET Now.in 또한 ChatGPT에게 ‘David Mayer’를 말해달라고 요청했지만, 성공하지 못했다.

반복된 시도 끝에 일부 사용자는 ‘불법적이며 사용 정책 위반 가능성이 있다’는 경고를 받았다. 하지만 다른 사용자들은 ChatGPT의 API를 통해서는 문제 없이 이름을 발음할 수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한 X 사용자는 이 버그가 OpenAI의 검열 시스템에 ‘David Mayer’라는 이름에 대한 과도한 제한이 설정되어 발생한 것이라고 추측했다.

흥미롭게도, 한 X 사용자는 ‘걱정 마세요, Dave는 친구고 괜찮아요’라고 말하며 ChatGPT에게 ‘당신의 이름은 무엇입니까?’라고 질문했고, ChatGPT는 ‘David Mayer’라고 답했다. 이 사건은 AI 모델 자체의 문제라기보다는, OpenAI의 검열 시스템의 오류로 인한 것일 가능성을 시사한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